케이디님의 유니티 입문 강좌를 듣고 정리한 내용입니다. Transform Position 위치, Rotation 회전, Scale 크기 속성을 가지고 있다. 유니티의 좌표계는 왼손 좌표계를 사용하는데, X축이 좌우 y축이 상하 Z축이 앞뒤 라고 생각하면 편하다.
케이디님의 유니티 입문 강좌를 듣고 정리한 내용입니다. Rigidbody 물리 효과를 제어할 수 있다. Mass 물체의 질량. 기본값은 Kg이고, 값이 클 수록 가속력, 관성 등 무게와 관련된 힘들의 크기도 커진다. Drag 공기저항 값. 값이 커지면 아래로 떨어지
케이디님의 유니티 입문 강좌를 듣고 정리한 내용입니다. Collider 오브젝트의 충돌을 처리하고, 충돌범위를 조절하는 컴포넌트이다. 모양에 따라서 box, capsule, sphere 등이 있다. 2D Collider는 앞에 명시되있고 일반 Collider는 3D를
케이디님의 유니티 입문 강좌를 듣고 정리한 내용입니다. Mesh Renderer Mesh Renderer 컴포넌트는 Mesh Filter로 부터 데이터를 받아와서 게임오브젝트의 Transform 컴포넌트의 position에 렌더링한다. Mesh Filter로 아래
케이디님의 유니티 입문 강좌를 듣고 정리한 내용입니다.Cameras는 플레이어에게 보여줄 화면을 만들어 내는 컴포넌트이다.Transform : 카메라의 위치, 회전, 크기 등을 자세하게 조정.Clear Flags : 화면의 어떤 부분을 클리어할지 결정(=여백을 정한다)
케이디님의 유니티 입문 강좌를 듣고 정리한 내용입니다. Light 씬에서 필수적인 광원은 3D 환경의 컬러와 분위기를 정의한다. 비쥬얼 퀄리티를 높이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Light setting Property Type : 광원의 종류. Spot :
케이디님의 유니티 입문 강좌를 듣고 정리한 내용입니다.대부분의 연출이나 복잡한 움직임들은 애니메이션으로 구현한다. 어차피 내부적으로는 애니메이션도 키 프레임간의 회전, 움직임 등을 보간해서 처리한 일련의 코드 집합이기 때문이다. cf) animator : animat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