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0318_TIL복습03

정재현·2021년 3월 18일
0

TIL2

목록 보기
18/79

내일은 오랜만에 회사에 출근한다..!
맥을 교체하기때문.. ㅎㅎ
오늘도 과제를 진행했다.
기획을 진행하면서 스토리보드도 만들어야했기에 web쪽의 기획단에 맞게 스토리 보드를 제작하는 중이다.
진행하면서 느낀건데 난 확실히 디자인쪽에는 젬병인것 같다..

아무튼 오늘도 복습을 가볍게 진행한다.
210114_JAVA ~ 210118_JAVA

클래스변수 / 메서드, static 초기화 블록, 메서드 오버로딩에 대하여 복습했다.

ㅋㅋㅋㅋ 그리고 내가 써놓은 글을 읽는게 좀 재밌다 ㅋㅋ
클래스 메서드의 글을 볼 때

클래스 매소드로 정의하는 것이 더 나은 경우를 알아봤는데,
책에서는 원의 넓이를 구하는 예로
SC 클래스(static 파이와 각종 원의 넓이구하기와 등등 기능들)와
UC 클래스(main으로써 여기서 SC 생성하고 실행문) 이 있었는데

SC 클래스 안의 각종 기능들을 static 선언함으로 클래스 메소드로 변환시켜주어
UC 클래스에서 SC를 따로 생성하지 않았다.
(음.. 한줄 삭제된건데..?)

이게 여기서는 한줄이지 더 방대해지면 어떡할건데 바보야..

static 초기화 블록에 대한 개념은 아예 잊혀졌었다.
메서드 오버로딩이야 워낙 많이 사용하니 역시 익숙했고.. 예제 코드도 어렵지않았다.

오늘의 코멘트란에도 가끔가다 특이한 하루일 때나 느낀점을 적는 날이 있는데
도움이 되는 말도 자주 써놨다 ㅎㅎ

오늘의 코멘트: 요즘은 아니지만.. ㅋㅋㅋ

profile
"돈받고 일하면 프로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