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루틴 사용하기(연속 클릭 판정)

혀니앤·2021년 7월 7일
0

이모저모

목록 보기
16/18

Coroutine은 중간 IO가 가능한 반복문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연속 클릭 확인을 위해 코루틴을 사용했다.

3번 이상 클릭 시, getbroken 함수를 호출하는 방식
코루틴에서 currentTime을 증가시키면서 maxTime보다 커지면 코루틴을 종료한다.

처음 클릭 : 코루틴 실행중이 아니라면, 코루틴을 실행함
2번째 : 연속 클릭 스택을 증가시키고, 코루틴을 새로 실행함
3번째 : 코루틴을 아예 종료함

[코루틴 재개]
보통 yield return을 사용하면 함수 호출처럼 코드를 수행하고 다시 재개하게 된다.

yield break; // 코루틴 완전 종료. 그 이후의 문장 수행하지 않음.

yield return 0; // 현재 프레임이 완료된 후

yield return null; // 현재 프레임이 완료된 후

yield return new WaitForFixedUpdates; // 물리 처리 가 끝난 후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 지연시간 ); // 지정한 시간 경과 후

yield return new WWW( rul ); // 링크 접속이 완료 된 후

yield return StartCoroutain ( 다른 coroutain ); // 다른 코루틴이 완료 된 후 (코루틴 내에서 다른 코루틴 실행)

출처 : https://iksman.tistory.com/16

profile
일단 시작하기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