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 class를 Firebase API와 연결할 때에는 constructor를 꼭 넣어주기그리고 intent로 데이터 클래스를 넘기게 된다면 Serializable 상속을 꼭 시켜주자EmptyActivity말고 다른 액티비티를 사용하는 경우, (이번에는 Botto
애니메이션 주는 법1) resource에 anim 파일을 만든다 2) scale.xml 파일의 경우, 스케일에 해당하는 애니메이션 속성들을 적어준다<scale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
페이스북 로그인 API를 하기 위해서는 해시키를 연동받아야함. 무슨 파일 받아서 하라는데 어떻게하는지몰라서 프로젝트로 해시키 구하는거 구글링함try {val info =packageManager.getPackageInfo(packageName, PackageManag
Fragment에서 recyclerview를 사용하거나 xml 파일에 접근하려고 하면 null이라고 하면서 접근이 안된다=> Fragment에서 root로 정의되어있는 inflater에서 findViewById로 접근해주어야 한다val root = inflater.i
CityFlower를 개발하기에 앞서 Unity에 대해서 공부하고, C(골드메탈- 유니티 기조 강좌)오브젝트의 라이프사이클MonoBehaviour 인터페이스? 상속전체 사이클초기화(1,3) -> 활성화(2) -> 물리(3) -> 게임로직(4,5) -> 비활성화(7
VSCode 연동CC가로, 세로 이동Input.KeyButtonDown("Horizontal") 을 통해 가로 이동 인식Input.GetAxis("Horizontal")을 통해 이동한 거리 측정Input.GetAxisRaw("Horizontal") -> 이동한 거
캐릭터 이동 + 회전시키기(이동은 간단한데 회전을 구현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많았음)Quaternion.Slerp(기준점, 도착점, 속도) 를 이용해서 회전시키기transform.Rotate(이동벡터)를 이용해서 회전시키기2번의 문제점 -> Rotate는 기존 위치를
NOTE텍스트 컬러 일부분 수정하기Rich Text(리치텍스트) 선택 -> 코드에 DialogText.text = " <color=대화 텍스트 보관1) 일반적으로 손쉽게 Dictionary<> 사용2) json으로 화자, 내용 등의 추가적 설정들을 포함하
먼저 구상했던 기획서에 따라서, UI를 설정하였다.오른쪽상단, 왼쪽상단, 오른쪽하단, 왼쪽하단으로 나누어 UI를 배치하고왼쪽하단 서비스에 대한 Panel을 적용하여 Button으로 Panel이 나타나도록 했다.넘겨받은 그래픽 소스를 배치해보고, 버튼이 작동하는 것까지
NOTE1\. 모바일에서 터치 위치를 얻기 위해서는 public void onPointerDown(PointerEventData eventData)함수에서 eventData.position에 접근하여 Ray를 만들어내면 된다모바일 터치 대신에 PC에서도 동일하게 작용할
데이터를 처리하는 방법에는 3가지가 있고, 무난한 바이너리 파일 저장 방식을 이용해 데이터를 저장하려고 함namespace를 지정함으로써 다른 클래스에서 참조를 더 쉽게 만들 수 있음농장 생산물을 일정 시간 후에 나타나도록 하고, 게임을 하고 있지 않더라도 이후 접속했
1\. 모바일 터치 조작원래 MouseBottonDown 함수를 사용했는데,오브젝트의 클릭을 감지하지 못하는 현상이 나타났다.(아무곳이나 클릭해도 함수 실행됨)=> Camera의 ray를 사용하는 방식으로 터치를 인식하도록 했다camera에 raycast를 달고, ca
스크립트에서 오브젝트를 생성하기 위해서는 Instantiate 함수를 사용하면 된다.여러 구조물들을 자유롭게 추가하고, 삭제할 수 있도록 오브젝트를 생성, 취소하도록 했다.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yooh
ScrollView를 만든다Content의 내부에 리스트 항목들을 넣는다.Content에 Horizontal Layout Group과 Content Size Fitter(가로 고정)를 넣는다.(Horizontal Layout Group : 일정한 간격, 크기로 항목들이
주요 동작들은 전부 구현가능하도록 했지만시간적 여유가 없어서 일단 60%정도만 완성했다..데이터 저장 측면에서 어려움을 많이 겪었음다음 프로젝트는 기간을 늘리거나, 특정 부분만 개발하도록 해야할듯https://github.com/jeongopo/SweetTow
Coroutine은 중간 IO가 가능한 반복문이라고 생각하면 된다.연속 클릭 확인을 위해 코루틴을 사용했다.3번 이상 클릭 시, getbroken 함수를 호출하는 방식코루틴에서 currentTime을 증가시키면서 maxTime보다 커지면 코루틴을 종료한다.처음 클릭 :
마우스를 갖다대면 쓰레기통이 랜덤한 위치로 이동한다Random 함수를 사용해서 랜덤의 위치값을 설정하고,MoveTowards 함수를 사용해서 이동시킨다.update 함수에서 해당 movingmotion 함수를 실행시키면 된다.
https://blog.logrocket.com/build-text-detector-react-native/블로그를 참고해서 아이템을 픽하고, 구글 vision과 연결했다.https://docs.expo.dev/versions/latest/sdk/b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