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에 많은 자료가 있었는데 그 중 러셀님이 만드신 [러셀과 함께하는 시작해요 언리얼]으로 시작하였다.
맵디자인에 필요한 최소공부량은 위 영상의 1주차~3주차 까지로 부담되지 않는 학습량이다.
이 정도만으로도 시작하기에는 충분하지만 언리얼5가 출시된지 얼마 안되었기에 모르는 부분을 구글링해도 나오지 않을 확률이 크다.
유니티의 경우 대부분 2D로 제작하고 쯔꾸르적인 묘사로 최적화에 대한 걱정이 덜하지만 언리얼의 경우 사실적인 묘사에 초점이 맞춰져 있고 3D로 제작을 하다보니 최적화가 필수이다.
최적화를 진행하기 위해 콘솔 명령어들을 사용하였는데 다음을 사용하였다
stat fps
stat gpu
fps로 전체적인 성능을 확인하고 stat gpu를 이용하여 어느 부분이 부하를 얼마나 걸고 있는지를 확인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