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5] 1. 랜드스케이프를 이용하여 지형 생성하기

JG's Development Blog·2023년 1월 1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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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랜드매스 이용

  • 프로젝트를 만들었다면 지형을 만들어야한다.
    기본으로 생성된 지형들은 모두 지우고 랜드매스 플러그인으로 새로운 지형을 만들 것이다.

  • 아래에 CG맨님의 랜드매스 영상을 올릴 것이나 주의점이 있다.
    ※ 랜드매스 플러그인이 언리얼4 기반이여서 그런건지 MaterialOnly 브러쉬가 제대로 동작되지 않는다.
    따라서 나는 지형에 텍스쳐를 입히는 용도로만 사용하였다.

    한국어 튜토리얼! 왕초보도 10분 만에 게임 속 랜덤한 산, 강 지형 만들기! (ft. 랜드매스 플러그인)

  • 랜드스케이프 모드의 스컬프팅, 스무드, 플래튼 등을 활용하여 지형을 만들어준다.


2. 바다 추가

  • 섬에서 탈출하는 것이 최종목표이기 때문에 가장자리 부분을 파서 섬을 표현했고 노이즈를 통하여 자연스럽게 표현되도록 시도하였다.

  • 섬에서 탈출하는 컨셉이기 때문에 바다가 필요한 것은 당연하다.
    water 플러그인을 이용하여 Water Body Custom을 이용하여 물이 섬주변을 꽉 채우도록 설정하였다.

  • 평화로운 분위기가 기반이기에 화창한 날씨와 잔잔한 물결이 잘 어울린다고 보았다.


3. 맵 콜리전 추가

  • 맵 밖으로 나가지 못하도록 맵에 콜리전 영역을 설정해준다.
  • 액터 배치의 BlockingVolume 을 이용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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