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주차 주간회고 (스프린트 5주차)

junhyeong·2023년 1월 9일
0

스프린트

목록 보기
5/6

스프린트 5주차에는 상품 문의 작성 및 관리, 카카오 로그인 및 결제, 어드민 상품 등록을 목표로 잡았다.

사실 원래 계획은 상품 문의와 개인정보 수정이었는데 예상했던 마감일보다 일주일이 앞당겨져서 우선순위를 고려해 마무리로 남겨두었던 카카오와 어드민 기능을 바로 시작했다.

작업량이 크게 늘었던 주

사진으로만 봐도 알수 있듯이 이번주는 지난주들과 다르게 작업량이 크게 늘었다. 점수로 봐도 지난주와 비교하면 10점이 올랐고, 1주차랑 비교하면 20점이 올랐다.

늘어난 이유?

숙련도가 늘어난 이유도 어느정도 있지만 가장 큰 이유는 마감이 얼마남지 않아서가 아닐까 싶다.
수정 전에 계획은 원래 49였는데 마감이 얼마남지 않았다는 말을 듣고 급하게 변경했음에도 59점을 모두 완료했기 때문이다.

인간은 절박해지면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고, 그동안 내 한계를 과소평가했다는 것을 깨달은 일주일이었다.

마감까지 11일

이제 마감까지 2주밖에 안남았다. 최소한 이번주 주말에는 css 작업을 시작해야하는걸 고려해서 그전까지 최대한 많은 기능을 구현해보자

profile
매일매일이 성장하는 하루가 될 수 있도록!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