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장이 풀려버렸다

junhyeong·2022년 9월 3일
0

연휴지만 평소처럼 공부하자고 다짐을 했었다.

하지만 평소와 다르게 급하지 않다는 생각이 조금씩 들기 시작했고..결국 긴장이 풀려버렸다.

그래서 오늘 오후 1시까지 한거라곤 강의 1시간 시청뿐. 그 뒤로 정신을 차리고 공부를 해봤지만 평소와 같은 집중력은 없었다.

뒤늦은 회고

til을 쓰면서 오늘 하루를 돌아봤다. 그렇게 나온 원인은 오늘 하루동안 목표없이 공부를 했다는 것이다.

오늘 했던 것들을 살펴보면 북스터디, git 공부, html공부 이렇게 3가지

그중에 잘됬던건 하루 분량이 정해져있던 북스터디 하나뿐이었다.

나머지는 정해진 목표없이 막연하게 공부를 했다.

til을 썼더니 해결방법이 바로 떠오르네..?

til을 쓰면서 하루를 되돌아보니 문제점과 해결방법이 바로 떠올랐다. 그리고 어제 책에서 읽었던 부분까지 떠올랐다.

(한 학교에서 문제가 생겼을 때 바로 진행하던걸 멈추고 문제를 해결했던 부분)

오늘 집중이 안됐을 때, 나도 바로 회고를 했으면 어땠을까? 잠깐의 회고만으로도 문제점을 찾고 고칠 수 있었을 거라는 생각이 든다.

오늘 뒤늦은 회고 때문에 낭비된 시간이 많았다. 앞으로는 문제가 생기면 빠르게 해결할 수 있도록 바로 회고를 하는 습관을 가져보자

액션플랜

  • 문제가 생기면 바로 회고하기
  • 하루 목표를 정하고 동료들에게 말하기(안지키면 신뢰가 떨어진다!)
profile
매일매일이 성장하는 하루가 될 수 있도록!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