꼼꼼히 확인하기

junhyeong·2022년 11월 17일
0

오늘 오후부터 서버를 작동시키면 몇초 뒤에 바로꺼지는 문제가 생겼다.

오류메시지도 안떠서 왜 그런지 알 수도 없었다.

어떻게 하지

일단 검색을 했다.

'Spring Boot 서버 실행 후 바로 종료'
"Spring Boot 서버 안 켜짐"
"Spring Boot 서버가 안 켜져요"
"Spring Boot 서버가 갑자기 끊김"

등등

그리고 검색을 하니 이런 해결책들이 나왔다.

  • Application.run()메소드 뒤에 close() 메소드가 붙어있지 않나요?
  • Java Version 고쳐보세요
  • @SpringBootApplication이 빠져있지 않나요?

이외에도 여러가지 해결책이 있어지만 전부 따라해봐도 해결되는건 없었다.

그렇게 몇시간을 검색하는데 쓰고 나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Run 창을 처음부터 끝까지 꼼꼼히 확인해봤다.

그랬더니 왜 문제가 생겼는지 적혀있었다. 오류메시지가 없는줄 알았는데 중간에 숨겨져 있었던 것이다😂

다음부터는 이런 불상사가 일어나지 않도록 하나하나 꼼꼼히 살펴보자

profile
매일매일이 성장하는 하루가 될 수 있도록!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