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09 16

kwakjihoon·2023년 9월 16일
0

daily develop story

목록 보기
31/32

동시 작업에 대한 git 사용법

상황: 한이음 웹 페이지를 만들기 위해 같은 공간에서 문서를 각자의 노트북으로 작업 하고 있었다. 실시간으로 상대방의 정보를 가져오기 위해 내가 한 작업 위에 git pull을 진행 했으나, 어째서인지 제대로 진행이 되지 않는다.

결국 파일을 삭제 하고 git clone을 하는 과정을 여러 번 하게 됐는데.. 너무 비효율적이다.. 해결 방법은 다음과 같았다.

  1. 내가 작업 하던 파일 git add & git commit

  2. 상대방이 작업 하던 파일 git pull

  3. git push

이렇게 하면 내가 한 작업과 상대방이 한 작업을 잘 push 할 수 있다!

한이음 웹 페이지 제작

생각보다 어렵네.. ㅠㅠ

profile
꾸준하고 노련하게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