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벨은 게임'월드'의 모든 것 또는 일부 이다.
여러 레벨이 있으며 레벨 간 전환이 명확히 구분되어 있다.
예를 들어 한 레벨의 최종 보스를 물리치면 다음 레벨로 이동하게 된다.
언리얼 엔진으로 제작하는 다른 유형의 인터랙티브 경험(인터랙티브(Interactive)는 '상호 간'이라는 뜻을 지닌 인터(Inter-)와 '활동적'이라는 뜻을 지닌 액티브(Active)의 합성어) 에서는 여러 가지 상황이나 환경 간의 전환을 위해 다양한 레벨을 사용할 수 도 있다.
언리얼 엔진은 각 레벨을 별도의 .umap 파일로 저장한다.
그래서 때로는 레벨이 맵(Maps) 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레벨 하나를 생성하는데 필요한 최소한의 요소는 다음과 같다.
복잡한 레벨의 경우 파티클 이펙트, 비주얼 포스트 프로세싱, 레벨 스트리밍 등의 기타 기능이 포함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