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벨 작업하기
다른 종류의 언리얼 엔진 데이터와 마찬가지로 레벨은 개별 애셋 파일에 저장된다.
레벨 애셋에서 많은 일반적인 애셋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그러나 명심해야 할 몇 가지 특별한 고려 사항이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설명한다.
레벨 생성하기
레벨을 생성하는 방법은 세가지 방법이 존재한다.
- Main Menu > File > New Level 을 선택한다.
- 콘텐츠 브라우저에서 오른쪽마우스를 클릭하여 Create Basic Asset > Level 을 선택한다.
- Ctrl + N 키보드 단축키로 New Level 새창이 나타난다.
New Level 새창에서는 4가지의 템플릿이 제공된다.
- Open World
월드 파티션 기능을 사용하여 크고 스트리밍 가능한 개방형 월드를 만드는 샘플 컨텐츠가 포함 된 레벨.
- Empty Open World
월드 파티션을 사용하지만 콘텐츠를 포함하지 않는 레벨.
- Basic
평면도, 조명, 분위기 및 기하급수적인 안개가 있는 레벨.
- Empty Level
아무것도 들어있지 않은 레벨.
레벨 저장하기
다른 애셋과 마찬가지로 언리얼 엔진을 닫거나 다른 레벨로 전환할 때 변경 사항을 유지하려면 레벨을 저장해야 한다.
레벨을 저장할 때 아래의 두 가지 방법이 존재한다.
- Main Menu > File > Save Current Level 을 선택한다.
- Ctrl + S 키보드 단축키로 레벨을 저장한다.
레벨을 다른이름 또는 사본으로 저장할 때 방법은 다음과 같다.
- Main menu > File > Save Current Level As. 을 선택한다.
- Ctrl + Alt + S 단축키로 레벨을 저장한다.
레벨을 저장하지 않고 다른 레벨을 열 경우 레벨을 저장하라는 팝업이 뜬다.
레벨 열기
레벨을 여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 Mein menu > File > Open Level 을 선택한다.
- Ctrl + O 단축키로 레벨을 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