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엔진으로 개발을 연습을 할 때 템플릿을 자주 활용한다.
그 템플릿에서 제공하는 기본캐릭터에 믹사모 애니메이션을 입히려고 헀는데
Skeleton이 달라 적용이 어려웠다.
외부 소프트웨어(예 : 블렌더)를 이용해서 맞춰줄 수는 있겠지만
귀찮아서 다른 방법을 찾아보던 중 Mixamo Converter를 알게 됐다.
간단한 사용법을 알아보자.
언리얼 기본 캐릭터에 믹사모 애니메이션 적용시키기
Mixamo Converter 사이트로 들어가서 다운 받고 원하는 곳에 압축을 풀어준다.
비밀번호는 terribilis
다음으로는 믹사모에 들어가서
Upload Character를 누른 후 다운 받은 mixamo_converter - Mannequins - Manny unreal engine 5 - _SKM_Manny.FBX 를 드래그앤 드랍 한다.
그러면 이렇게 캐릭터가 등록이 되는데 Animation탭에 있는 원하는 Animation을 골라보면 잘 적용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원하는 애니메이션 선택 후 DownLoad - Skin을 Without Skin으로 - Keyframe Reduction을 uniform으로 바꿔주고 DOWNLOAD 버튼을 눌러준다.
다운로드 받은 fbx를 IncomingFbx폴더로 옮겨준다.
다운 받은 Mixamo Converter에서 exe파일을 열어주고
아무데나 클릭 - Enter the conversion process - Click here to convert the animations - Open the folder with converted animations 를 눌러주면 OutgoingFbx 파일에 변환된 fbx 애니메이션 파일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제 언리얼로 애니메이션을 드래그앤 드랍하고
Skeleton을 SK_Mannequin으로 바꾸고 import를 누르면
잘 적용된 것을 볼 수 있다.
처음 언리얼을 배우고 막 애니메이션을 공부하기 시작할 때
많은 사람들이 믹사모를 이용할 것 같다.
도움이 됐길
감사합니다 도움되었어요 챗지피티는 이걸 못해결해주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