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8
FF은 clk을 기준으로 data를 전달하고 전달 받음
set_clock_latency 1 [get_clocks Clk] : P&R 하기 전 예측하기 위한 command
ㄴsource가 있으면 바깥, 없으면 안쪽
ㄴ추정했을 때 skew 발생x >> 나중에 보상은 uncertainty으로 진행
set_propagated_clock [all_clocks] : P&R 후 RC 계산, skew발생 (지터, 마진만 넣어줌)
//6-9
Pre CTS) Clock Uncertainty = Clock skew + Clock jitter + Margin
ㄴskew가 발생을 안하니까 집어 넣어줘야 함
Post CTS) C.U = Clock jitter + margin
ㄴP&R 이후 skew 발생하기에 jitter + margin만 들어감
//6-10
답 : skew 0.1 , POST CTS, uncertainty=jitter+margin, drt -0.4 땡김
//6-11
if skew가 커지면 slack vio
해결 방법 : 선을 짧게 하면 clock network delay 감소 > hold vio 해결 완료
//6-12
답 : skew 발생x , Pre CTS, uncertainty=s+j+m
바깥 source latency + 안 clock network >> clock network delay
//6-13
//6-17
STA TOOL은 End, start point를 찍으면 각각의 st,end 포인트 지정
//6-19
input external delay >> set_input_delay를 사용할 때 나옴
만약 delay가 없다면 slack + 커짐 (best case)
//6-20
network_latency와 source_latency 포함 : 2.6
//6-21
레이턴시는 입력 딜레이를 증가시키는 역할
//6-22
latency가 가지고 setup, hold를 잡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줌
//6-24
출력 딜레이에는 라이브러리 셋업 타임 포함 (실제 경로에 마지막 FF는 밖에 있기에 포함되어 가정하여 진행)
+추가자료
벨런싱으로 확인하고 분석해서 offset 0.2 딜레이 줘서 Slack을 (+)으로 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