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D+100 오피스 아워 및 재귀함수 코플릿 풀기

밍징·2021년 9월 8일
0

TIL_ver.

목록 보기
33/49

📌 어제 오늘 공부한 것

☑ 재귀함수 코플릿

진짜 거짓말 안하고 어제 밤 늦게까지 페어랑 재귀함수 13번 문제에 매달렸었다. 결국 하도 안 풀려서 아고라 스테이츠의 도움을 받긴 했다...ㅠ
그래도 아주 약간은 답에 근접하긴 했다는 걸 스스로 위안 삼기로 했다. 그래도 페어와 함께 같이 고민하는 시간이 도움이 많이 되었다. 같이 고생해준 페어에게 너무나 고마울 따름 ㅠㅠ

☑ HA 리액트 구현

테스트 케이스가 14개였는데 시험때는 딱 8개만 통과했는데 문제는 화면에 구현이 안 되었었다. 딱 아래 모양새였다.... ㅋ

그래서 멘탈 붕괴되서 이슈셰어링을 했었다. 이 리액트 스프린트는 도움이 많이 필요할 것 같아서 요번 페어분께 도움을 요청했었다. (어제 한참 헤매던 나에게 한줄기 빛이 되주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페어 분ㅠㅠ) 해결하고 보니 이상한 곳에서 한참 삽질하고 헤맸던걸 깨달았다ㅠㅠ

☑ Toy 1번 문제 한참 고민...

이 문제는 문제자체가 이해가 안되서 한참 고민했다가 배열의 경우의 수를 구하는 거로 검색해보았다. 그랬더니 순열과 조합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다. 순열과 조합을 좀 검색해보니 딱 이 문제와 겹치는 모양새가 많았다. 순열과 조합을 이용하는 것이긴 한데 그 이상에선 진도가 나가질 못했다...

profile
프론트엔드를 공부하고 있는 디자이너 입니다 :D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