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와 엊그제 페어와 계속 재귀함수 코플릿에 매달렸었다보니 TIL을 작성하지 못했다...ㅎㅎ
1) 객체지향의 의의 : 같은 성질을 가진 친구들을 만드는 하나의 기준!
컴퓨터만 이해하는게 아니라 사람도 코드를 보고 이해할 수 있게
2) 객체 !== 자바스크립트 객체
객체 는 인스턴스 객체 / 인스턴스 오브젝트 라고 봐야한다.
3) 리액트 의 단점 : 프론트앤드 기술의 깊이 가 얕다…
4) 자바스크립트 함수형 프로그래밍 —> 이게 또 흥하고 있다
5) 디자인패턴에는 정답이 없다
6) 자바스크립트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다.
7) Class 문법을 쓰시면 객체 지향 충분히 가능(원래 객체지향을 위해서만든어진 언어는 아니다)
8) 자바스크립트는 프로토타입 언어이다
9) OPP Basic Concepts(캡슐화 / 상속 / 추상화 / 다형성)
캡슐화?
객체 하나에 속성과 메소드를 묶었다. 목적지향/ 하나의 기능을 위해
코드를 모은다. / 은닉화(직접 수정할 수 없게) / 객체의 속성. 메소드
를 직접 수정할 수 없게 한다. 메소드 호출만 하게 만듬
추상화?
인터페이스
상속?
부모 클래스 자식클래스 간에 상속이 이뤄진다.
다형성?
하나의 클래스 -> 다양한 인스턴스 -> 메소드의 다른 인자를 전달하거나
하나의 부모클래스 -> 자식클래스 -> 자식 클래스 선언 시 메소드 로직 변경
https://velog.io/@jinlee122700/부트캠프-React-210906-React-twittler-SPA-코드-복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