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D+98 React-SPA코드 복기 및 오피스 아워

밍징·2021년 9월 6일
0

TIL_ver.

목록 보기
32/49
post-thumbnail

📌 어제와 엊그제 공부한 것

어제와 엊그제 페어와 계속 재귀함수 코플릿에 매달렸었다보니 TIL을 작성하지 못했다...ㅎㅎ

  • 재귀함수 코플릿 풀기

📌 오늘 공부한 것

Office hour

1) 객체지향의 의의 : 같은 성질을 가진 친구들을 만드는 하나의 기준!
컴퓨터만 이해하는게 아니라 사람도 코드를 보고 이해할 수 있게
2) 객체 !== 자바스크립트 객체
객체 는 인스턴스 객체 / 인스턴스 오브젝트 라고 봐야한다.
3) 리액트 의 단점 : 프론트앤드 기술의 깊이 가 얕다…
4) 자바스크립트 함수형 프로그래밍 —> 이게 또 흥하고 있다
5) 디자인패턴에는 정답이 없다
6) 자바스크립트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다.
7) Class 문법을 쓰시면 객체 지향 충분히 가능(원래 객체지향을 위해서만든어진 언어는 아니다)
8) 자바스크립트는 프로토타입 언어이다
9) OPP Basic Concepts(캡슐화 / 상속 / 추상화 / 다형성)

  • 캡슐화?
    객체 하나에 속성과 메소드를 묶었다. 목적지향/ 하나의 기능을 위해
    코드를 모은다. / 은닉화(직접 수정할 수 없게) / 객체의 속성. 메소드
    를 직접 수정할 수 없게 한다. 메소드 호출만 하게 만듬

  • 추상화?
    인터페이스

  • 상속?
    부모 클래스 자식클래스 간에 상속이 이뤄진다.

  • 다형성?
    하나의 클래스 -> 다양한 인스턴스 -> 메소드의 다른 인자를 전달하거나
    하나의 부모클래스 -> 자식클래스 -> 자식 클래스 선언 시 메소드 로직 변경

React-SPA 코드 복기

https://velog.io/@jinlee122700/부트캠프-React-210906-React-twittler-SPA-코드-복기

profile
프론트엔드를 공부하고 있는 디자이너 입니다 :D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