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일기] D+15 같이가는 동료가 있다는건_210615

밍징·2021년 6월 15일
0

TIL_ver.

목록 보기
2/49

📌 처음 아고라스테이츠를 써보다

앞서도 언급했던 반복문 for..... ㅎㅎㅎ 정말 헛웃음이 나온다. 나한텐 초기문부터 조건문 그리고 증감문까지 쓰는것 자체가 높다란 벽이다.

그래서 너무 이해가 안되고 답답한 나머지 아고라 스테이츠를 처음으로 써보았다. 심지어 깃허브 이용방법도 몰라서 한참을 헤매다가 유어클래스를 뒤적뒤적거렸더니 방법이 나와있었다. 혹시 모르니 캡처를 남겨놔야겠다..

부끄럽지만 저기 가장 첫번째 질문은 내가 했다....🥴
코플릿 문제였는데 입력받은 해당 수 까지의 수 중 에서 3의 배수로만 구성된 문자열을 리턴하는 문제였다. 그리고 나는 초기값을 3으로 잡아야 하는지 그리고 왜 증감문엔 i += 3 으로 설정해놓았는지 이해가 안되서 여쭤보았다.

📌 같이 가는 동료가 있다.

그랬더니 번거로우셨을텐데 자세하게 설명해주셨다. 게다가 증감문 부분이 이해가 안되서 다시 여쭤보았더니 다른 미지의 인물(?)이 더욱더 자세한 설명을 해주셨다ㅠㅠ 인터넷엔 이렇게 좋은 분들이 많은가봐요...ㅠㅠ
착하게 살아야지ㅠㅠ

이렇게 헤맬때 도와주는 이가 있다는 건 참 고맙고 다행스러운 일인거 같다. 복받으실 미지의 인물(?)님의 아주아주 자세한 설명에 쉽게 이해가 갔다. 구조와 실행순서 부분을 짚고 넘어간 덕분에 코드를 짤 때 기본틀은 이제 잡기 수월해진 거 같다.

아 물론 아직도 문제를 접할 때마다 머리를 쥐어뜯는 건 여전하지만..😭

profile
프론트엔드를 공부하고 있는 디자이너 입니다 :D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