죠니랑 차트 만들기 - 1 :VSC와 Mysql설치

죠니·2020년 9월 25일
1

DID Chart

목록 보기
1/3
post-thumbnail

앗뇽앗뇽 나는 죠니야 🙋🏻‍♀️
개발을 싫어하는 개발자 죠니랑 같이 통계 페이지를 만들 똑똑이🤓 들 구해요 :)

저는 이번에 컨트랙트를 읽어서 생성된 DID개수를 차트로 보여주는 간단한 페이지를 만들어 볼거에요!

저는 총 3개의 서버를 사용할겁니다.
1. DB를 조회하고 생성하는 스케줄러 서버
2. API 서버
3. 차트를 보여주는 front 서버

VSC(visual Studio Code)를 이용할거구요.
MYSQL로 DB를 구성하고 node를 이용하여 서버를 돌릴겁니다.

준비됐나요? ㅎㅎ

| Visual Studio Code 🎀


우선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VSC를 다운받아야겠죠 ?

저는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를 이번년도 초에 블록체인 교육 들을 때 처음 사용해 봤는데 원래는 전자정부프레임워크나 이클립스 비주얼스튜디오 정도만 써봤지 이런 신기하고 깜찍한 아이는 처음봐서 얼마나 신기했는지 몰라요..

우선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vsc 공식 사이트

너무나도 명백히 어디에서 다운받아야 할지를 알려주고 있어요..
다운받아주시면 됩니다!

다운로드를 완료하셨다면 제일 먼저 DB를 만들어야겠죠?

저는 코맥이 친구이자 상맥이동생 찌맥이 하인(a.k.a 맥유저)이니까 brew를 이용할겁니다!
(사실 Mac유저라서 brew쓸거야! 는 아니었구 그냥 mysql 사이트에서 다운받으려다가 이상한 오류가 나서 그냥 brew로 다운 받았어요....ㅎ)

| Homebrew🍺

brew는 패키지 관리자를 설치하는 아이입니다. 저도 사용한지 얼마 안되었지만 편해요! 추천합니다 :)

Homebrew 설치💽

$ /bin/bash -c "$(curl -fsSL https://raw.githubusercontent.com/Homebrew/install/master/install.sh)"

코드를 터미널에 붙여넣기하세요!
저는 혹시 모르니까 업데이트를 통해 늘 확인을 해줍니다!

$ brew update 

brew 공식 사이트

Mysql설치🐬

$ brew search mysql

을 이용해 mysql 명칭을 확인해 주시고

$ brew install mysql

을 이용하여 최신 mysql을 다운 받습니다. 설치가 완료 되었다면

$ mysql.server start

명령어를 입력해 MySql 서버를 실행시켜주세요
서버가 잘 실행되었나요?

그럼 다음에는 필요한 테이블과 컬럼을 생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시구

그럼 20000 빠2,

profile
앗뇽앗뇽 나는 죠니야🙋🏻‍♀️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0년 9월 25일

첫 게시글 축하해요~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