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사 프론트엔드 스쿨 1기 - 33일차

서지영·2021년 12월 16일
0

코드라이언에서 제공되는 인강 중 "세렝게티 테스트"를 만들어 보았다. 나중에 문항에 맞게 질문도 추가하고, 답변도 잘 적으면 훌륭할 것 같다!!

참고로 난 심리치료학과에 다니기 때문에 이런 테스트 수도 없이 해봤지만..(1학년 때 교수님 수업마다 하는거 국룰인가 hoxy?? 우리 학교만 그런 거 아니겠지??ㅋㅋㅋ)

이렇게 내가 직접 테스트를 만들어 본 것은 처음이다!! 나중에 여유있을 때 이쁘게 꾸며놓아야지~~~ㅎㅎㅎ


★ 아래는 내가 구현한 세렝게티 테스트 화면

* 시작 화면

* 검사 화면

* 결과 화면


나름 코드라이언 광고도 넣었다ㅋㅋㅋ 강의에서 사이트 배보하는법, 검색엔진 활성화(SEO) 등에 관한 내용도 수강할 수 있어서 좋았다!! 이런 MBTI 검사 사이트가 한 때 엄청나게 유행해서 엄청나게 돈을 벌었다는 유튜브를 보고 코딩에 관심을 가진 적도 있었는데 다 추억이다~~ 내가 이거를 만들고 있을 줄 어떻게 알았겠어!!

이 강의는 원래 2일 동안 듣는건데 하루만에 다 들어버렸다ㅋㅋㅋ 조코딩님 강의 재밌음!! 추천!!

여튼, 이렇게 밀린 블로그도 다 써서 마음이 편안하다..ㅎㅎㅎㅎㅎ (블로그 안쓰면 마음 한구석이 불편함..)
습관이 되려면 멀었지만 이런 찝찝함을 느낄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잘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조금만 더 힘내서 열정적으로 살아보자. 아자아자!!!

★ 긍정의 한줄

역경 앞에서 누군가는 무너지지만, 다른 누군가는 새로운 기록을 세운다. - 윌리엄 아서 워드 -

profile
코딩코딩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