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사 프론트엔드 스쿨 1기 - 41일차

서지영·2021년 12월 28일
0

12/28(화)부터 12/30(목)까지 개인 랜딩페이지나 팀프로젝트 등 각자의 시간을 보내는 날이다. 나는 랜딩페이지를 어제 80% 정도 구현했기 때문에 팀프로젝트 페이지 구현을 하였다. 사실 전날 미리 home 화면 페이지 구현하느라 새벽 3시 넘어서 잠들었다..ㅜㅜ 수업시간 안에 내가 맡은 페이지를 다 구현하겠다는 마음으로 쉬지 않고 코딩한 것 같다.

그리고, 내가 github로 협업을 하는 것이 너무 어려워서 우리 조원분께 SOS를 해서 간단한 사용법을 배웠다. 수업에서 한번 git에 대해서 배우기는 했지만 실제로 사용해본 적이 없어서 두려웠는데, 본인 프로젝트 할 시간을 빼면서 친절하게 알려주셔서 너무 감사드렸다ㅠㅠ(감동의 눈물)

수업 끝나고는 팀플 관련 회의를 하면서 잘 구현되지 않았던 부분들을 공유하고 서로 알려주고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나도 이를 통해 내 코드는 문제없는데 UI가 깨지는 현상을 해결했다(연결된 reset.css에 margin값이 설정되어 있었다는 헤프닝~ㅋㅋ 파일이 워낙 많아서 찾지 못하다가 여쭤봤더니 금방 해결해주셨다!!ㅎㅎ).
또 저번 팀플 회의 때 내가 알아보겠다고 했던 인풋 모듈을 구현하고 깃에 푸시까지 마친 후 어떻게 해결했는지까지 공유하였다.

  • 인풋 모듈 수정한 코드

팀프로젝트를 하면서 다같이 고민하니깐 시간도 금방가고 재밌었다. (이래서 다들 스터디를 하는구나 싶었음)

여튼, 이번 팀프로젝트를 계기로 협업이 무엇인지 깨닫게 되는 것 같다. 나도 나중에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받은 것보다 더 베푸는 사람이 되어야지!!!


★ 내가 구현한 페이지

  • home 화면

  • 유저 계정 검색 화면

  • 검색 결과 화면

  • 게시물 화면

★ 앞으로 구현해야 할 것

  • 하단 메뉴바 클릭 시, 주황색으로 표시하기 (아이콘과 메뉴명이 같이 주황색으로 변경되어야 함)
  • 상단 & 하단 메뉴바 fixed로 고정해서 스크롤 내려도 보이도록 표시하기

★ 긍정의 한줄

한 명이 걷는 천 걸음 보다 천 명이 함께 걷는 한 걸음이 성공의 시작이고 완성이다. - 염요일 -

며칠동안 새벽 늦게 잠들어서 지금 면역력이 떨어지는게 느껴진다.. 감기몸살 시작ㅜㅜ 오늘은 얼른 자야겠다. 다들 잘자요~~

profile
코딩코딩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