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사 프론트엔드 스쿨 1기 - 6주차 주말

서지영·2021년 12월 12일
0
post-thumbnail

코딩 교육 시작하고 처음으로 공부한 주말..ㅋㅋㅋㅋㅋㅋㅋㅋ
민망 그자체이지만 주말 포기못하지.. 스트레스 날려날려~~

어쩌다 들어간 충청도 스터디에서 첫 과제로 클론코딩을 뜨게 되었다. 외국 호텔 사이트였는데 우리 스터디 리더가 좋은 자료들이 많아서 이런 것도 해본다!!
(그전까지 클론코딩이 뭔지 몰랐던 1인..ㅋㅋㅋ)


★ 보완할 부분

  1. 미디어쿼리 미완성 부분 보완
  2. 반응형으로 해상도 바꿀 때 img 파일이 잘려나가는 현상
  3. font awesome에서 검색 아이콘 불러오기(search input 안에 삽입하고 싶음)
  4. 언어 설정 부분을 korean으로 기본값을 설정한 뒤에 다른 언어로 바꿀 수 있도록 셀렉트 박스 구현
  5. 각 탭별로 페이지 연결하고 안의 내용 추가하기

그래도 막상 홈페이지를 만들고나니 엄청나게 뿌듯했다. 공부도 많이 되고!! 그동안 강사님 코드 따라치기 바빴는데 직접 내 생각대로 구현하고자 하는 것을 떠올리면서 코드를 수정하니 재밌었다. 근데 들어간 시간 대비 결과물이 아직 너무 부족하다ㅠㅠ

기능 하나 추가하고자 하면 UI가 깨져서 찾아보고.. 그러다보니 시간이 없어서 내가 하고자 했던 것을 다 구현하지 못한 채로 스터디에 참석한 게 조금 아쉬웠지만, 코딩의 재미를 알아갈 수 있었던 도전이었다.

담주 스터디 참석 때는 보완하고자 했던 기능 수정해서 참석해보도록 할 것이다!! 화이팅!!!

★ 긍정의 한줄

완벽의 경지에는 도달할 수 없다. 그러나 완벽을 추구한다면 탁월함을 얻을 수 있다. - 빈스 롬바르디 -

profile
코딩코딩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