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L, 항해99 week4

happy_yun·2021년 3월 28일
0

항해99

목록 보기
5/16
post-thumbnail

03/19

알고리즘이 끝나고, 주특기 주가 시작된 날🥳
알고리즘 시험을 역시 오전에 봤었다.
문제는 어렵지 않았으나, 사소한 부분을 놓쳐서
초반에 계속 헤맸다,,
왜 답이 아닐까? 이분 탐색 맞는데..?
하고 문제 다시 보고🤔
나의 바보 같음을 탓하고 바로 고쳐서 맞았다,,ㅎㅎㅎ
그리고 풀이영상을 찍고, 알고리즘 주차 마무리!
주특기 발제와 동시에 주특기 주차 START👊🏻
주특기 첫 주는 2일간 기초 강의를 듣고, 게시판(CRUD)을 구현하는 것이 과제였다.
RESTful API를 짜며, 기본 CRUD 기능을 익히는 것이 목적인 것 같았다.
노드의 경우에는 기본 강의가 길지 않아서 후딱 본 뒤에
자바스크립트랑 부족한 부분을 공부해야겠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강의로 버닝했던 금요일!🔥

03/20

scf에 참가했던 날📝
사실 알고리즘이 아직 부족하다고 생각해서, 참가할 생각을 안했었다.
하지만 친한 크루원 분들이 경험 삼아서 나가보자는 말에 신청했었다.
결론적으로 많은 문제를 풀지는 못했지만,
푼 문제가 있다는 것과 문제 풀이 방향은 대부분 알았다는 것?!
역시 경험이 부족하고 시간 투자가 아직 부족해서
구현력이 미흡하다는 점🤧
참가해보길 잘한 것 같다!
그리고 항해 크루원 분들과 같이 푼 문제를 풀이 했는데,
이런 시간이 즐겁게 느껴졌다👍🏻
스코페 끝나고 후딱 남은 노드 강의를 마무리 했다!😎

03/22

노드 강의를 들으면서 부족한 부분과 궁금한 부분이 생겨서,
그 부분을 채울려고 공부했다!
또 전체적인 흐름을 이해하려고, 코드들을 하나씩 뜯어보았다.
역시 모든 경험을 도움이 된다고, 장고를 공부했던 경험이
크게 도움이 됐다!

03/23

게시판 프로젝트를 마무리 하려고 달리고,
부족한 자바스크립트 공부를 했던 날!
이전에는 항상 팀프로젝트였는데,
이번 주차는 팀이지만 개인 과제라? 다른 주와
느낌이 많이 달랐던 것 같다🤔

03/24

게시판을 후딱 완성 시키고 디자인을 고민했으나,
차라리 그 시간에 노드 공부를 하는게 낫다고
판단해서 노드 공부를 했던 날!
새벽까지 달리다가 슬랙에 도움을 요청하는 크루원분을
도와주고 잠들었다😎
사실 여태까지는 팀원분 말고는, 혹시 내가 해결하지
못할까봐 슬랙에 도움을 요청하는 글을 보고도
나서지 못했는데, 이날은 홀린듯 게더에 접속했다👀
노드 화이팅💪🏻

03/25

주특기 1주차의 마지막 날!
오늘도 역시 이미 과제를 제출했기 때문에
노드 공부를 개인적으로 했다🔥
이번주에 정말 9시부터 새벽 3시까지 공부를 하다보니
나도 모르게 지쳐있었던 것 같다.
그래서 혼자 잠시 산책도 다녀오면서 마음을 다 잡았던 하루🌱
시간이 느리지만 정말 빠르게 가고 있는 것 같다.
확실한 건,
이걸 시작하기 전보다 지금의 내가 발전이 있다는 점
매일을 노력하고 있다는 점
남은 날도 파이팅❤️

profile
천천히 꾸준히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1년 4월 12일

홀린듯 게더 접속하는 원더우먼 지윤 머쪄요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