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7.25
유니티에 내장된 안드로이드 빌드 커맨드라인이 아닌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다운받은 최신 커맨드라인으로 빌드 → 유니티와 호환 실패
모두 다 초기화하고 앱 시작시에 외부 종속성 매니저 상태를 체크하는 코드를 추가하였다
Firebase.FirebaseApp.CheckAndFixDependenciesAsync().ContinueWithOnMainThread(task => {
var dependencyStatus = task.Result;
if (dependencyStatus == Firebase.DependencyStatus.Available) {
// Create and hold a reference to your FirebaseApp,
// where app is a Firebase.FirebaseApp property of your application class.
app = Firebase.FirebaseApp.DefaultInstance;
// Set a flag here to indicate whether Firebase is ready to use by your app.
} else {
UnityEngine.Debug.LogError(System.String.Format(
"Could not resolve all Firebase dependencies: {0}", dependencyStatus));
// Firebase Unity SDK is not safe to use here.
}
});
Dependency 'androidx.credentials:credentials:1.2.0-rc01' requires 'compileSdkVersion' to be set to 34 or higher.
Compilation target for module ':launcher' is 'android-32'
Dependency 'androidx.credentials:credentials-play-services-auth:1.2.0-rc01' requires 'compileSdkVersion' to be set to 34 or higher.
Compilation target for module ':launcher' is 'android-32'
오류 메세지로 sdk버전 34 이상을 요구하길래 플레이어 세팅에서 변경해주었다
빌드 성공
느낀점 : 까불지 말고 오류 메세지를 잘 읽고 공식 문서의 스텝을 잘 따라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