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멋쟁이 사자처럼 프론트엔드 스쿨 6기 리액트 프로젝트를 마치고..

짱효·2023년 9월 24일
0

📒회고

목록 보기
3/6

지금은 멋쟁이 사자처럼 프론트엔드 파이널 프로젝트는 끝났고 프로젝트 최종 발표와 수료식만 남겨둔 상황이다~!

리액트 프로젝트 절대 못할거같은데 어찌저찌 잘 완성했다!

멋사 프론트엔드 스쿨은 프로젝트가 총 3번 진행된다.

html/css 프로젝트 -1주

자바스크립트 프로젝트 -1주

리액트 프로젝트 - 약 4주

솔찍히 리액트 프로젝트가 정말 걱정됬었다. 리액트 수업이 너무 어려워 하나도 못따라갔고 중간에 집중력도 잃었다 ㅠㅠ..( 그 중에 따라가시는 분들도 많았다..(그분들은 우리가 천재라고 부르기로했다))

그래서 리액트 프로젝트는 포기할까 정말 많이 생각했다.

하.지.만. 리액트 프로젝트를 들어가니 내가 무엇을 배웠고, 리액트를 왜 배웠는지, 쌤이 왜 이런것들을 가르쳐주셨는지 알게되었다! 역시 실전으로 들어가야 기술을 써먹게되고 성장하는것 같다.

팀도 잘만났다! 거의 조장님이 최강천재셔서 프로젝트 엄청 수월했고 모르는것이 있으면 다 여쭤보면서 공부했다😎

만약 멋사 프론트엔드 스쿨을 들어간다면.. 리액트 기초까지는 공부하고 가는걸 추천한다!

정말 이해가 1도 안되고 너무 힘들었다.(자바스크립트를 잘하시는 분들은 처음배워도 잘 따라가신것같다!)

만약에 리액트 기초공부를 하지 못했다면..

수업에서 쌤이 제공해주시는 VOD강의를 수강하며 따라해보길 바란다...

아니면 수업에서 배운걸 다시 만들어보던지..(정말 이해안되면 유튜브에 다른 강의라도 보면서 따라가라... 안그랬다가 큰코 다쳤다^^)

또 생각나는 꿀팁은 ..

이건 자바스트립트 공부 팁인데!

프로그래머스 레벨0부터 부터 스터디 만들어서 풀어보아라!

진짜진짜진짜 도움이 많이 된다!!!!!!

나는 비전공자이고 공부도 2달정도 하고 멋사에 들어왔다.

자바스크립트 기초까지만 하고 들어갔다.

사실 쉽지 않다..!

그리고 학원에서..html/css때 엄청 복습하고 엄청 열심으로 하는데

자바스크립트 절반쯤에서 힘들어하고 리액트에서 슬럼프가 오는 경우를 많이 봤다...

차분이 열심히하시길...

그리고! 개발 블로그..(나는 실패했지만..)

진짜 3줄이라도 쓰자... 어찌저찌 바빠서 블로그에는 남기질 못했다 ㅠㅠㅠ(노션에는 수업내용을 정리했다)

앞으로 최종발표와 수료식만 남겨두고있다.

10월중순부터는 프론트엔드 플러스 심화과정이 준비되어있다!!

이젠 비대면이 아니라 대면 수업이다!!!!!

홧팅홧팅하자~

profile
✨🌏확장해 나가는 프론트엔드 개발자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