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고]11월 말) 멋사 심화과정 프로제트 진행 중😎✨

짱효·2023년 11월 29일
0

📒회고

목록 보기
4/6


온몸으로 코딩하는 햄찌..🐹

Intro


멋쟁이 사자처럼 심화과정 최종프로젝트 진행중이다..!
이제 기능구현이 들어가기 시작했다.
로그인, 회원가입, 회원정보관리 등 처음 구현해보는 것이지만 찬찬히 잘해나가는 중!!😃

멋사 교육장에 왕복.. 3시간 정도 다니면서 많은 체력이 깎인거 같다.. 9호선 진짜 헬이었다.. 저번주에는 코피까지 나는거 보고 몸 관리 잘해야겠다 생각했다(고등학생때 이후로 처음이었다.

그래도 학원다닌지 이제 2주차로 많이 적응된거같다
처음에 6시 기상 너무 힘들었는데 지금은 5시 30분에도 기상한다~~~(인간은 적응의 동물💁‍♀️)

growth


✨멋쟁이 사자처럼 심화과정 최종프로젝트

  • 애견간식 마켓 사이트를 제작중이다!
    HTML, CSS는 3일안에 끝내고 지금은 기능구현에 들어가고 있다.

  • 담당한 페이지는 로그인, 회원가입, 회원정보수정, 검색 기능 등을 맡았다.
    많은 기능들이 있는데 조원이 3명이라서 맡은 기능이 더 많아보인다.
    그래도 천재 조장님과 6기의 전설 쥬님이 계셔서 걱정은 안된다~
    (내가 제일 걱정...)

  • 로그인 기능과 회원가입 기능은 거의 끝냈다. 많은 막힘이 있었지만... 그래도 해결했다.

[✏️새로 배운 것]

  • 로그인을 하면 localstorage에 id값이랑 token값을 넘겨줘야한다.
  • 그리고 API에서 값을 가져올 때 해당 페이지에서 headers에 authorization: token 값을 보내줘야한다!!

[😀해낸 것]

  • 그리고 자바스크립트에서 회원가입 동의란을 제대로 구현하지 못했었다. 하지만 이번엔 아무자료도 찾아보지 않고 오로지 내 힘으로 해결했다!!!!뿌듯

모던 리액트 Deep Dive 스터디

  • 모던 리액트 deep dive책이 나와 멋사 6기에서 지금 조장님이 스터디를 만드셨다.
    2명씩 페어로 같이 한 소단원을 준비해서 발표한다. 저번주는 혼자 준비해서 가상 DOM과 파이버에 대해서 발표했다!!(가상돔은 이제 얼추 알게되었다!!)
    담주는 쥬님이랑 발표다 홧팅해보자!!

책) 스크루테이프의 편지

  • 읽고싶었던 책이 었는데 갔던 서점에 모두 재고가 없어서 못샀는데 조장님이 가지고 계시다고 빌려주셨다! 계속 읽어보고 있는데 어렵기도 하면서 많이 찔림 받았다...

Problem


최종플젝트에 부족한 로직구성과 리액트, 타입스크립트 실력

지금 나의 문제는 로직을 짜는 것과 언어 기술이다.. 로그인 기능도 어렵다고 생각하는 나라서 많이 다운됐었지만 그래도 꾸준히 열심히 해보자!!

Keep


  • 공부한 내용을 계속 벨로그에 정리하고 있다.

  • 1일 1커밋을 진행하고 있다.

  • 리액트 DEEP DIVE 스터디

  • 심화 과정 프로젝트 열심히 참여

  • 책 30분 일기

  • git 마스터로 노력하기....

🫡TRY


  • 타입스크립트 책 읽어보며 공부하기
  • 프로젝트에서 배운내용 정리.
  • 로직 꼼꼼하게 생각하기
  • 전역 상태관리 라이브러리 공부
  • 코딩테스트 풀기
  • 묵상과 기도
  • 영어회화 30분 공부

End


멋사 프론트엔드 플러스 1기 최종 프로젝트가 진행 되고있다! 이전에 걱정했던 것들은 잘 해결되면서 나아가고 있다!!! 최종적으로도 다 잘 될 것이다🎈 걱정말자 능히 할 수 있다! 체력적으로 신경쓰고!
계속 프로젝트를 기록하고 꼼꼼하게 가보자!!

연말인데 프로젝트 마지막까지 잘 마무리하자.
내가 공부하고 싶었던 개발을 공부하고 지금 7개월동안 공부한게 감사한일 아닌가.

🍀저번보다 푸릇해진 내 커밋!!

profile
✨🌏확장해 나가는 프론트엔드 개발자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