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sources.Load() -> Prefab의 Construtor 호출 ->
Instantiate() -> 생성된 객체의 Contructor 호출 -> 생성된 객체의 Awake() -> 생성된 객체의 OnEnable() -> 호출부 명령어..
- 씬 재생 후 ~ 첫 EndOfFrame 이전
Awake에서 StartCoroutine한 코루틴의 yield return null은 StartCoroutine를 호출한 프레임에서 실행됨
Awake에서 StartCoroutine한 코루틴의 yield EndOfFrame은 StartCoroutine를 호출한 프레임에서 실행되지 않음
OnEnable yield return null - O
OnEnable yield EndOfFrame - X
Start null - X
Start EndOfFrame - X
FixedUpdate null - X
FixedUpdate EndOfFrame - X
Update null - X
Update EndOfFrame - X
LateUpdate null - X
LateUpdate EndOfFrame - X
- 첫 EndOfFrame 이후
FixedUpdate null - X. StartCoroutine를 호출한 프레임에서 실행되지 않았고 다음 프레임에서 실행됨
FixedUpdate EndOfFrame - O. StartCoroutine를 호출한 프레임에서 실행됨
Update null - X
Update EndOfFrame - O
LateUpdate null - X
LateUpdate EndOfFrame - O
사각형은 생성시점. 원은 Start 실행 시점
FixedUpdate나 Update, LateUpdate를 중점으로 보면 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