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erarchy window > 3D Object > Terrain
Terrain의 표면을 렌더링할 때 사용하는 설정.
브러쉬로 텍스쳐를 칠할 수 있음.
(아무것도 안 칠해져 있는 경우는 한 번에 전체가 칠해짐)
새로운 Terrain Layer를 생성하여 새로운 텍스쳐를 칠해 줄 수 있음
Shift + Left Click : 높이 감소
Edit Details > Add Detail Mesh
Edit Details > Add Grass Texture
Billboard : 활성화하면 1차원 도형이 되어 Terrain 위에 선?으로 표시됨(안 보임... 설명 상으로는 이게 아닌데..)
Opacity, Target Strength 를 낮추면 덜 빽빽하게 생성됨
왼쪽 : Add Detail Mesh로 생성한 풀이라서 커스텀 셰이더를 사용 중
오른쪽 : Add Detail Texture로 생성한 풀이라서 terrain이 자체적으로 효과를 주는듯?
이미 만들어진 모델이나 프리팹을 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