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5] Assassin6 - AI Perception

윤정민·2023년 5월 1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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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Project]Assass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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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요

Trace를 사용해서 플레이어를 감지할 수 있지만 사실적으로 감지하기 위해서는 Perception 즉, 감각을 이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다양한 감각중 시각을 사용해서 플레이어를 감지해보자

2. 구현사항

2.1. AI Perception

  • AIPerceptionComponent를 설정
  • 해당 컴포넌트의 최상위 감각을 시각으로 설정
  • 시각이 활성화 될 때, 비활성화 될때 행동을 함수로 작성
    • 시각이 활성화 된다면, BlackBoard의 TargetKey로 감지한 플레이어를 넣음
    • 시각이 비활성화 된다면, BlackBoard의 TargetKey로 nullptr을 넣음

2.2. Behavior Tree

  • Terget키가 감지되었다면 Target로 이동
  • Target앞까지 갔다면, 주변에서 걸어다님
  • 랜덤으로 공격 실행

3. 고려사항

  • 적이 플레이어를 지속적으로 볼 수 있게 설정해주자

4.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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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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