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5] Assassin7 - Strafe

윤정민·2023년 5월 1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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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Project]Assass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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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요

strafe를 한국어로 뭐라 번역해야 될까? 게다리? 어찌됐든 게처럼 옆으로 움직이는 것이다. 움직이는 방향에 따라 Actor의 Rotation의 변화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칼을 들고 싸울 땐 입력 방향에 따라 Actor가 회전하면 부자연스러우니 고정시키는 방법을 사용하자.

2. 구현사항

2.1. Strafe를 위한 MovementComponent설정

  • GetCharacterMovement()->bOrientRotationToMovement를 false로 설정하면 방향에 따라 회전 비활성화
    • 보통 Controller의 Rotation에 따라 Actor를 움직이는 방법을 사용하지만 필자는 어색하다 생각해 움직일 때만 이 기능을 사용함

2.2. Animation

  • 앞, 뒤, 좌, 우, 대각선까지 애니메이션을 설정해 Blend해줌
    • 가로: Direction, 좌우 방향을 구한 변수를 연결
    • 세로: Velocity, Velocity를 연결

2.3. 뛰면 칼 넣고 다시 원래 상태로 되돌리기

참고하고 있는 게임에서 뛰어가서 전투상태에서 벗어난다면 Strafe상태가 해제된다. 필자도 이 기능을 따라해 뛰기 시작한다면 칼을 넣고 원래 상태로 되돌아가도록 만들어주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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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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