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스] 그래픽스, 이미지처리, 애니메이션 및 가상현실

윤정민·2022년 10월 14일
0

Graphics

목록 보기
3/22

1. 그래픽스와 이미지처리

1.1 컴퓨터 그래픽스

  • 인공적인 그림의 생성
  • 일반적으로 그림의 품질이 중요함

1.2 이미지처리

  • 실물 사진을 디지털 카메라나 스캐너를 이용하여 디지털화

2. 애니메이션과 가상현실

2.1 애니메이션(Animation)

  • 일련의 정지된 그림이나 이미지를 연속적으로(초당 15프레임 이상)보여주어 연속된 동작으로 느낌
  • 인간의 잔상효과를 이용

2.2 가상현실(Virtual Reality)

  • 컴퓨터 그래픽스 기술을 이용하여 가상공간과 객체들을 구축, 관찰자(viewer)가 가상공간을 돌아다니며 체험
  • 가상공간과 물체의 실시간 디스플레이(초당 15프레임 이상)가 중요
profile
그냥 하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