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원 그리기
1.1. 극좌표계를 이용하는 방법
- x^2+y^2 = r^2 일때, x = rcosθ, y = rsinθ
- (x-xc)^2 + (y-yc)^2 = r^2 일 때, x = x_c + r cosθ, y = y_c + r sinθ
- 매개변수 θ의 일정 간격으로 원주 상의 점을 구한 후 선분으로 연결
- 90°≥ θ ≥ 45°인 경우에만 구하고, 나머지는 원의 8방향 대칭을 이용
1.2. Bresenham 원 그리기 알고리즘
- 제곱근이나 삼각함수 등의 계산이 없이 정수 연산만으로 처리
- 한 픽셀의 다음을 반드시 오른쪽 또는 오른쪽 바로 아래 점
2. 타원 그리기
- 극 좌표계 이용
원그리기와 비슷하나 90°≥ θ ≥ 0°에 대해 적당한 간격의 선분으로 연결 후, 4방향 대칭 처리
3. 기타 곡선 그리기
- 함수 y = f(x)로 표현 가능한 곡선
- 적당한 간격의 x값에 해당하는 곡선 상의 점을 구한 후 선분으로 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