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m450_.log
로그인
jm450_.log
로그인
[그래픽스] 영역 채우기
윤정민
·
2022년 10월 15일
팔로우
0
0
Graphics
목록 보기
7/22
1.이웃한 픽셀간 연결방식
4방향 연결(4-Connected) 방식 : 위, 아래, 좌, 우
8방향 연결(8-Connected) 방식 : 4방향 연결 + 대각선 4방향
래스터 영역의 경계 픽셀과 내부픽셀은 연결방식을 다르게 채우기
2. 다각형 주사변환 방식
매 주사선 별로 다각형의 내부 구간을 판단하여 해당 픽셀을 칠하기
주사선 채우기라고도 부름
주로 벡터 방식의 그리기 소프트웨어에서 사용
3. 시드채우기 방식
그림이 래스터 버퍼에 그려진 후 이미지에서 영역의 채우기를 실행
영역 내부의 한 픽셀이 시드로 주어지고 이 픽셀에서부터 채우기
주로 페인팅 소프트웨어나 대화식 이미지 처리 프로그램에서 사용
3.1. 범람 채우기
내부로 정의된 영역 채우기
3.2. 경계 채우기
경계로 정의된 영역 채우기
4. 다각형 내부의 판단 규칙
4.1 홀짝 규칙(Even-Odd Rule)
주사선 별로 에지가 홀수 번째 교차하면 내부가, 짝수 번째 교차하면 외부가 시작
4.2 접기횟수 규칙(Non-zero Winding Rule)
주사선 별로 접기횟수를 1 증가, 1감소를 함
이 때 접기 횟수가 0보다 크다면 다각형의 내부 영역으로 판단
윤정민
그냥 하자
팔로우
이전 포스트
[그래픽스] 원, 타원 및 기타 곡선
다음 포스트
[그래픽스] 문자 표현
0개의 댓글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