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 텍스쳐의 검은 배경 없에는 방법

Mixer·2022년 12월 1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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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Light 2D를 쓰면서 Y축 레이어 정렬하려는데
Light 2D는 레이어당 전체에 보이거나 안보이거나 옵션만 있고

Sorting Group 컴포넌트 적용도 안됨
그래서 그냥 같은 모양 스프라이트 구해서 쓰려는 중

캐릭터랑 자동차랑 같은 레이어임
해당 레이어에 빛 적용 했을때

캐릭터에 빛 적용 되는건 좋은데
차 뒤에서 안나오고 앞으로 레이어가 뚫고 나옴

적용 안했을때

차 뒤에서 나오는건 좋은데
캐릭터에 빛 적용이 안됬음

왼쪽이 스프라이트, 오른쪽이 2D 라이트

약간 조정만하면 별 차이 없이 보이고 스프라이트는 레이어 정렬이 가능함

그래서 이런 라이팅 이미지를 수십개 구했는데 검은 배경때문에 쓰지를 못하고 있었음

<해결방법>

바꾸고 싶은 스프라이트 속성 들어가서

Advanced - Alpha Source를 From Gray Scale 로 바꿈

그럼 원래 이랬던 놈이

이렇게 됨

※ 변경시 배경이 살짝 반투명하게 남아있다면
aseprite로 해당 텍스쳐 열고
편집-색상조정-밝기/대비 켜서
Contrast 20~30정도 높인 후 저장할것

여기서 색깔 빨갛게 바꿔줌 몬가 어두운게 아쉬움

마지막으로 HDR 머터리얼로 변경하면 완료!

왼쪽이 스프라이트로 만든거 / 오른쪽이 2D Light로 만든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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