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 Animation

GamzaTori·2024년 4월 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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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4 Blueprint 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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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 기초

애니메이션 사용하기

  • 애니메이션 모드를 Use Animation Asset으로 선택한 후 사용하고 싶은 애니메이션을 선택

AnimInstance 클래스 생성 후 애니메이션 클래스에 Speed 변수 추가

  • 어디서나 편집할 수 있고 블루프린트에서 ReadOnly 속성이며 카테고리는 Pawn이고 Private임에도 접근할 수 있도록 UPROPERTY의 옵션을 지정하고 있다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 생성

  • 위에서 만든 AnimInstance를 부모클래스로 선택한다

캐릭터 블루프린트의 애니메이션 모드를 Use Animation Blueprint로 변경하고 만들어둔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를 선택한다

블루프린트로 속도에 따라 애니메이션 결정하기

매 틱마다 애니메이션을 실행시키는 NativeUpdateAnimation

  • 엔진의 입력 시스템 -> 컨텐츠 로직 -> UpdateAnimation 순으로 엔진에서 실행된다

  • TryGetOwner() 함수를 통해 애니메이션의 주체인 Pawn을 가져올 수 있다
  • Try가 붙어있는 이유는 Pawn이 100% 있다는 보장이 없기 때문이다

필요한 정보를 가져오는 것을 NativeUpdateAnimation에서 주로 구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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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 공부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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