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트 머신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에서 State Machine 추가
- 다양한 상태를 등록해서 상태에 따른 행동을 결정할 수 있다
땅에 있는 Ground 상태에 대한 움직임
C++ 애니메이션 클래스에 떨어지는지 판별하기 위한 IsFalling 변수 추가
- 캐릭터 클래스의 GetMovementComponentdml IsFalling 함수를 통해 캐릭터가 떨어지고 있는지에 대한 정보를 IsFalling 변수에 넣는다
캐릭터 클래스에 점프에 대한 BindAction 추가
- 점프는 눌렀을 때 반응하기 때문에 BindAxis가 아닌 BindAction으로 등록해야한다
Ground 상태에서 Jumping 상태로 바꾸기
- 반대의 경우에는 IsFalling에 NOT을 연결하면 된다
Jumping 상태에 애니메이션 연결
점프 애니메이션을 정교하게 관리하기
- jump start 애니메이션의 남아있는 비율이 0.1보다 작다면 Jumping 상태로 바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