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 Delegate

GamzaTori·2024년 4월 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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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4 Blueprint 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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델리게이트

어떤 함수가 끝났을 때 특정 함수를 호출하도록 등록하는 것
바인딩을 통해 콜백함수를 등록한다

캐릭터에 공격중인지 판단하는 IsAttacking 변수


  • 공격중이라면 함수를 바로 빠져나온다


  • BeginPlaye시 만드렁둔 AnimInstance를 초기화하고 몽타주가 끝났을 때 호출 될 델리게이트 함수를 바인딩한다
  • 매 프레임마다 체크할 필요 없이 몽타주가 끝나면 자동으로 호출한다

몽타주가 끝났을 때 실행 될 OnAttackMontageEnded 함수

  • 지금은 단순하게 IsAttacking 변수만 false로 바꾸면 된다

몽타주가 실행중인지 확인할 필요가 없다

AnimInstance를 멤버 변수로 관리하고 있기 때문에 코드가 더욱 간단해졌다

  • 몽타주가 실행중인지를 Attack 함수에서 확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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