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 Animation Montage

GamzaTori·2024년 4월 7일
0

UE4 Blueprint C++

목록 보기
9/19

애니메이션 몽타주

애니메이션을 편집해서 또 다른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기법

스켈레탈 메시 에셋 에디터 -> Create Asset -> Anim Montage로 생성

여러가지 애니메이션을 붙이고 잘라서 새로운 동작을 만들어낼 수 있다

애니메이션의 End Time을 조정해서 다양한 효과를 만들 수 있다

  • End Time을 줄이면 더 빠른 연속동작을 만들 수 있다

공격에 대한 액션 매핑 추가

캐릭터에 공격하는 Attack 함수 추가 및 BindAction


  • 일반적인 액션 매핑은 매개변수를 따로 전달하지 않는다

애니메이션에 AnimMontage 변수를 하나 추가하고 생성자에서 초기화한다


  • Attack 함수가 발동했을 때 AttackMontage를 발동시키기 위해 PlayAttackMontage 함수를 추가한다
  • 몽타주가 중복 실행되지 않도록 IsPlaying을 통해 실행중이 아닐때만 실행하도록 한다

캐릭터에 AnimInstance를 받아와서 위에서 만든 PlayAttackMontage를 실행시킨다

몽타주가 실행될 수 있도록 Default slot을 State Machine과 연결해준다

  • 몽타주가 실행되면 흐름을 가로채서 실행된다
profile
게임 개발 공부중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