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 AI Controller

GamzaTori·2024년 4월 2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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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4 Blueprint 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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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Controller를 상속받은 C++ Class 생성

빙의(Possess)할 때 호출되는 OnPossess 함수와 빙의가 끝났을 때 호출되는 OnUnPossess 함수 추가

  • 타이머를 통해 3초마다 RandomMove 함수를 호출한다

랜덤으로 이동하는 RandomMove 함수 추가

Bulid.cs에 NavigationSystem, AIMoudle, GameplayTasks 추가

캐릭터의 생성자에 Pawn이 AI에 의해 조작될 때 사용하는 AIController Class를 위에서 만든 AIController로 초기화

  • AIController 클래스는 Pawn에 기본적으로 들어가있다.
  • 어떤 상황에서 빙의(Possess)가 될지 AutoPossessAI를 통해 지정할 수 있다
  • 월드에 스폰되거나 배치되었을 떄 바로 빙의되도록 EAutoPossessAI::PlacedInWorldOrSpawned 옵션을 통해 지정하고있다.

Navigation Mesh Volume -> NavMeshBoundVolume 추가

  • P를 누르면 갈 수 있는 영역이 초록색으로 표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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