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 Blend Space

GamzaTori·2024년 4월 15일
0

UE4 Blueprint C++

목록 보기
12/19

블렌드 스페이스

공간을 섞는다는 뜻으로 애니메이션을 섞는 기능을 한다

  • 애니메이션 -> 블렌드 스페이스 생성을 통해 생성할 수 있다

블렌드 스페이스 애셋의 가로축과 세로축에 이름을 생성한다

  • Vertical: 상하, Horizontal: 좌우
  • 축의 최솟값과 최댓값을 -1 ~ 1로 지정한다

축의 값 번위에 따라 만들어진 블렌드 스페이스에 애니메이션을 배치할 수 있다

  • Jog Fwd, Bwd, Left, Right를 각각 상하좌우에 배치한다
  • Ctrl을 누르고 블렌드 스페이스에 마우스로 움직여 애니메이션 미리보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만들어준 블렌드 스페이스를 하나의 애니메이션처럼 사용할 수 있다

캐릭터에 상하, 좌우축의 입력 값을 받아올 변수 생성

  • 움직임이 발생하면 축의 입력 값을 저장한다
  • 블렌드 스페이스의 Vertical, Horizontal에 대한 값을 축의 입력 값으로 업데이트 한다

블루프린트에서 Horizontal과 Vertical 값을 받아와 블렌드 스페이스에 연결한다

  • 가져온 값들을 통해 블렌드 스페이스에 해당하는 애니메이션이 실행된다

Smoothing Time을 통해 블렌드 스페이스의 변화를 더 부드럽게 만들 수 있다

profile
게임 개발 공부중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