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 충돌 기초

GamzaTori·2024년 4월 2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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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4 Blueprint 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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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gine -> Collision에 Object Channel 추가

  • preset profile도 추가

행동(공격)과 관련된 충돌은 Trace Channel에 추가

  • Attack 추가

애니메이션 공격에 대한 델리게이트 추가

  • 멤버 변수로 델리게이트를 가지고 있는다

이벤트가 발생하면 Listner 패턴을 이용하여 BroadCast를 통해 해당 이벤트를 구독한 모두에게 알려준다

AddUObject를 통해 Attackhit 이벤트에 함수 등록

  • 애니메이션 노티파이가 발생하면 해당 이벤트의 BroadCast가 호출되고 해당하는 이벤트에 등록된 함수를 호출한다

언리얼의 생명주기(Life Cycle)에서는 BeginePlay보다 PostInitializeComponents에서 컴포넌트들을 연결시켜주는 것이 좋다

  • 컴포넌트들이 초기화 되자마자 연결시켜주는 것

피격 판정에 대한 함수 AttackCheck 추가

인게임에 캡슐을 그리는 DrawDebugCapsule

  • 인게임 상에서 위 이미지처럼 캡슐의 형태로 그려주기 때문에 디버깅에 유용하다
  • 공격 범위를 표기하기 위해 AttackRange와 AttackRadius를 통해 캡슐을 만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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