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STEAMVR & VRTK 연결

JH Park·2021년 6월 1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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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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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 프로젝트를 처음 진행하는거라 아직 이해 못한 부분도 많지만 연구실 선배님께 도움 받은 내용 기록!

1. 사전 세팅

1. 사용 버전

Unity 2018.4.13

VRTK 3.2.1

SteamVR 1.15.19

버전 문제로 오류가 나기도 한다고 했다.

2. 사용 기기

3. AssetStore --> VRTK, STEAMVR download & import

이렇게 VRTK,Stream VR 파일이 생성된다.

VRTK Examples 파일에 예시 Scene이 40개가 넘게 있다.
Grab, Pointer, Teleport 등 유용한 코드가 많아서 프로젝트 진행하면서 많이 참고했다.

SDK_StreamVRController Script에서 Awake 부분에 오류가 뜬다면 그 부분은 지워주면 된다.

2. Hierarchy

직접 걸어서 움직이기도 하지만 MOVE의 touchpadmove에서 touchpad로 이동도 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ControllerEvents, ControllerScripts, MOVE는 아무것도 없는 Empty Object이다.

1. VRTK_SDK_Manager

이처럼 LeftController, RightController 드래그 해준다.

2. SDK_Setup

3. CameraRig

Assets/SteamVR/Prefabs/[CameraRig].prefab를 SDK_Setup 하위로 드래그해준다.
Assets/SteamVR/Prefabs/[SteamVR].prefab를 SDK_Setup 하위로 드래그해준다.

4. Left/Right Controller

내가 진행하는 프로젝트는
오른손: Pointer쏴서 물체 인식하여 Scene 이동 & 물체 Grab 하기
왼손: touchpad로 이동하도록 했다.
Controller Event를 사용한 Controller 모두에 추가해준다.

필요한 기능에 따라서 Script 추가한다.

5. Left/Right TouchPad

Left, Right TouchPad 둘 다 VRTK_Touchpad Controller 추가해준다.

6. Body

VRTK_Body Physics 추가해준다.

7. touchpadmove


VRTK_SlideObjectControlAction 추가해준다.

x축, y축 두 방향으로 이동하기 때문에 두개 추가해줘야 된다.
Slide Settings는 직접해보면서 속도 조절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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