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앞에서 배운걸로 Noise를 제거해봤더니 blur가 되더라~~
- 그거 방지하기 위해 Noise는 제거하고 Edge 보존하기
◾ Gaussian 블러로 해보기 (Halos 생성)
- 분해된 블러와 헤일로가 최종 결과 손상
◾ Bilateral filter (Halos 생성 X)
- 그에비에 이것은 안에만 블러되고 테두리 살아있음
시작~~
B
: 에너지를 일정하게 맞춰주기 위해 곱하는 상수(normalize)
Blocky한 결과가 나타난다.
p
~q
거리로 만든 Gaussian, 파란색 부분은 Ip
, Iq
(픽셀값, intensity)의 차이로 만든 Gaussian◾ 파라미터
- : 커널 크기, Spatial weight function 크기 조절
- : 어디까지를 edge로 볼건지(edge의 최대 amplitude), Intensity range weight function 조절
- 가 커질수록 디테일한 부분이 사라짐, 평평하지만 모양은 유지 (아래로 갈수록)
- 가 커질수록 edge가 뭉개짐 (오른쪽으로 갈수록)
❗ 라면 0.25차이까지는 edge가 아니다~ 라고 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