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New Input System Keyboard가 안 먹히는 에러

정국경·2024년 3월 2일
0

Unity

목록 보기
2/8

[문제상황]
New Input System이 분명 5분 전까지만 해도 잘 작동함. 근데 어느 순간 조이스틱만 먹히고 키보드는 전혀 반응이 없음.

내 작업 환경
  1. Player의 움직임을 제어하기 위해 Keyboard의 WASD와 Arrows, Android Joystick 을 사용했음.
  2. Input Action에서 Event 호출을 해서 진행함(예를 들어 OnMove(), OnDash)
  3. Input Debug 상에서 KeyboardAndroid Joystick의 입력값은 잘 들어감.

도대체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어서 같은 에러난 다른 사람들 참고해도 해결이 안 됨(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57234615/the-new-input-system-doesnt-trigger-anything-anymore_)

결론................

문제 당시 Input System을 Player를 위한 Player Input System을 만들었고, UI를 위한 Default Input Actions(기본 제공)를 EventSystem에 넣어놨었음.
그런데 이게 Input Debug에서 각각 할당된 것들을 보니까

Default Input Actions에 Keyboard, Mouse가 할당됐고

Player Input Action에 Joystick만 할당된거임!!!!!

그니까 User2명있었고 그게 각각 저것들이였던 거지 흑

그래서 안 됐던 것 같고.. 문제를 파악해서 이거를 어찌 해결할까 하다가

Player Input Action 창에 들어가서 Control Schemes을 추가하고(문제 당시는 추가 안 하고 진행함) 그 안에서 Keyboard, Mouse, Joystick을 직접 추가하고 Required로 설정하고 돌리니까 맙소사 잘 돌아가....

위처럼 수정하니 2명이였던 User는 하나로 줄었고 잘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음.

해결됐으니 됐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