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테크코스 14주차

주노·2023년 5월 21일
1

우테코 5기 일상

목록 보기
14/34
post-thumbnail

서론

지난주는 지하철 미션으로 일주일이 사라지고, 이번주는 예비군으로 일주일이 사라졌네요 😱

제 5월 어디갔죠..?!

이번주는 예비군을 다녀오느라 우테코 14주차 일상보다는 주노의 일상이라는 제목이 더 어울리겠네요 😅

우잉클, 데일리미팅 등등... 제 일상 어디갔죠 😭

동미참 훈련이라서 4일동인 출퇴근을 했는데 아래 내용은 예비군 훈련 종료 이후의 일상을 다루고 있음을 알아주세요!! (훈련 도망간거 아닙니다)

5/15 (월) 98일차

예비군 1일차입니다 🫡

훈련이 끝나고 잠실캠퍼스로 갔습니다.

당연히 집에 들러서 옷 갈아입고 갔습니다. 군복입고 갈정도로 이상한 사람 아닙니다 🪖

🚇 지하철미션

지하철 미션 2단계를 못 끝낼 것 같다는 조바심에 캠퍼스에 나와서 미션을 후다닥 진행했습니다.

💻 근로

근로에서 포털 미니기능을 만들기 위한 팀이 꾸려졌습니다!
파워, 로피, 하티, 링링과 같은조가 되었네요 👍

수요일 저녁에 만나서 회의하기로 정했는데 동미참 훈련이라서 다행이네요 😮‍💨

5/16 (화) 99일차

예비군 2일차입니다 🫡

훈련이 끝나고 강남으로 갔습니다.

🏃 번아웃 대탈출

오늘은 12주차에서 언급했던 번아웃 대탈출 2차모임날입니다!

맛있는 저녁도 먹고~

즐겁게 방탈출도 했습니다 >_<

주노, 홍고, 조이, 박스터 팀 9분 4초남기고 클리어~!

폴로, 여우, 무민, 필립 팀 5분 22초남기고 클리어!

둘다 클리어해서 기쁘지만 승부의 세계는 냉정합니다 🔥
진 팀이 이긴팀 커피사주기 벌칙이 있었답니다 ☕️

여우 잘먹을게~ 🦊

5/17 (수) 100일차

예비군 3일차입니다 🫡

훈련이 끝나고 선릉으로 갔습니다.

💻 근로

오늘은 근로 팀 첫 모임날!
목성회의실에서 모여서 회의를 진행했습니다.

🧊 아이스브레이킹

파워, 로피, 하티, 링링이랑 처음 만나서 친해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아이스브레이킹]

# 😄 우리 친해져요

---

- [ ]  MBTI?
- [ ]  퇴근시간?
- [ ]  취미?
- [ ]  왜 개발자를 하게 되었나요?
- [ ]  프로그래밍을 진행하는 데 무엇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나요?
- [ ]  요즘 고민이 있다면 무엇이 가장 고민인가요?
- [ ]  자유롭게 하고싶은 말!

간만에 J병이 도져서 노션이랑 아이스브레이킹 항목이랑 엄청 준비해봤습니다 🔥🔥

다들 빠르게 친해질 수 있어서 괜히 뿌듯했달까요..ㅎㅎ

🤺 팀명 & 주제 정하기

팀명을 정하는데 너무 어려워서 GPT 선생님에게 여쭤봤더니 다양한 이름들을 추천해주셨습니다.
그 중에서 파워파이브라는 이름에 꽃혀버려서 저희 팀 이름은 파워파이브입니다 👊

이후 어떤 포털 기능을 만들지 정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여러 논의 끝에 공지사항과 슬랙 알림 기능을 만들자고 했습니다. 땅땅땅 🧑‍⚖️

5명이 붙어서 피그마로 멋진 와이어프레임도 만들었습니다 ㅋㅋㅋ

☕️ 기획

처음 해보는 기획이라 조금 낯설었지만 그래도 다같이 열심히 의견을 낸 덕분에 어느정도 갈피가 잡힌 것 같네요 👍

머메이드로 flowchart도 그려봤습니다 😆

중간에 제이슨이 아이스크림도 사다주셨는데 사진을 못찍었네요 🍦🍦🍦🍦🍦 🥲

굉장히 알차고 즐거운 시간이였습니다 🎶

✍️ 글쓰기

9시 반쯤에 근로 마치고 잠실로 넘어가서 글쓰기 미션을 조금 진행했습니다!

잠실에 있던 토리의 테코톡 사전발표도 들을 수 있었습니다 😆

목요일에 못보는거 미리 땡겨본 기분이네요 😂
토리 좋은 정보 알려줘서 고마워! 🐿️

5/18 (목) 101일차

예비군 4일차입니다 🫡
드디어 예비군이 끝났네요 내일부터 캠퍼스로 등교할 생각에 벌써 설레는 하루입니다 😊

훈련이 끝나고 잠실로 갔습니다.

👊 파워파이브 (근로)

오늘은 포털 분석내용을 서로 공유하고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다들 너무 열심히 준비해주고 재미있는 아이디어가 많이 나와서 이야기하면서 엄청 즐거웠습니다!

다음 주 부터는 개발을 시작하는 데 있어서 팀 문화 혹은 컨벤션과 같은 이야기들을 해 볼 예정입니다. 🔥

✍️ 글쓰기

드디어 글쓰기 미션을 완료했습니다!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경험한 일들을 중심으로 일대기(?) 같은 글을 작성해봤습니다 😆

주노 글쓰기 미션 구경하러가기 👀

5/19 (금) 102일차

🔤 우잉클

Today's Host is Fox!
Today's topic is what company do you want to join as developer?

I want to make money so that my financial condition doesn't get in the way of me when I do what I want to do.

So now I'm thinking of a company with a good income.

After accumulating skills, I want to enter the field of education.

💬 데일리

오늘의 데일리 호스트는 그레이!

오늘은 인물 맞추기 게임을 했습니다.

파란 티를 입고온 주드팀이 홍팀, 빨간 티를 입고온 민트 팀이 청팀으로 대결했습니다

결과는 저희팀 (민트팀)의 패배... 제가 너무 못하네요 ㅋㅋㅋㅋ 😂

🧑‍🏫 수업

오늘은 브라운의 ATDD 수업이 있었습니다!

명확한 요구사항을 정의하여 보다 효과적으로 개발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 수 있었습니다!

다음 미션에 꼭 적용해봐야겠습니다 🔥

⛳️ 관련 내용 정리한 TIL

💬 코수타

오늘은 공원의 코수타가 있었습니다!

프론트 크루 도리가 코수타를 진행해줬는데 너무 즐겁게 잘 진행해주셔서 오랜만에 많이 웃었네요 😂

공원의 코수타가 아니라 도리의 코수타라고 생각될 정도로 공원의 드리블 실력과 도리의 장악력이 합쳐진... ㅋㅋㅋㅋ

고생하셨습니다 도리 👍👍

🚪 방탈출

방탈출 케로, 루카, 후추랑 같이 건대에서 맛있는 저녁을 먹고 방탈출을 하러갔습니다!

스토리가 엄청 중요한 테마였는데 감성왕 루카만 스토리에 완전 감동하고 나머지 세명은 문제푸느라 바쁜 상황 ㅋㅋㅋㅋ 너무 즐거웠습니다 👍

다음은 어디로갈지 기대되네요 😆

5/20 (토) 103일차

여우, 박스터랑 만나서 카공하러 갔습니다!

가는길에 석촌호수 산책도 했는데 날씨가 좋아서 잠실타워가 엄청 선명하게 보이네요 👀

잠실쪽 카페에서 공부하는데 저는 백엔드 크루 100명의 글쓰기 미션을 읽고 댓글을 남겨봤습니다.

글 보는거 너무 재밌네요 😆

저녁 먹고 선릉캠에 와서 회고를 작성하고 하루를 마무리 했습니다 😄

5/21 (일) 104일차

오늘도 여우, 박스터랑 선릉캠에 와서 공부를 했습니다 📚

오늘도 역시 회고를 쭉~ 작성하고 한 주를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with. 약간의 미션)

🧹 14주차 정리

예비군에 갔다왔지만 그래도 나름 알차게 한주를 보낸 것 같네요 👍

다음 주는 장바구니 협업 미션이 있습니다!!
새로운 페어들을 만날 생각에 기대되네요 👀

더욱 알찬 한 주 일기로 돌아오겠습니다 🔥🔥

profile
안녕하세요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