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스테이츠] Pre-Project 회고

JinYoung Choi·2023년 6월 5일
0

백엔드 분야에서의 첫 협업 프로젝트로, StackOverFlow 클론 코딩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다.
이 프리 프로젝트는 메인 프로젝트에 앞서 협업에 대한 감각을 익히는 데 주요 목표를 두었다.
주어진 기간은 3주로, 이 기간 동안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것보다는 협업에 집중하며,
팀원 간의 효율적인 의사소통과 작업 분배에 초점을 맞추었다.

우리는 다양한 문서를 작성하며 프로젝트를 관리했다. 테이블 명세서, 화면 정의서, 사용자 요구사항 정의서, 개발자 테스트 체크리스트 등, 이러한 문서들을 통해 프로젝트의 흐름을 제어하고 이해하는 능력을 향상시켰다.
이는 또한 프로젝트의 생산성과 질을 향상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였다.

특히, 이 프로젝트를 통해 깃허브를 다루는 능력이 향상되었다는 것이 무척 기쁘다.
깃허브 명령어를 사용하는 데 있어서 예전에는 많은 어려움을 겪었지만, 이제는 명령어를 자연스럽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구글링을 통해 명령어를 찾아보지 않아도 되는 수준까지 도달한 것이다.

앞으로의 메인 프로젝트에서 이 프리 프로젝트에서 키운 협업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여, 팀원들과 함께 더 좋은 성과를 내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
이제 시작일 뿐, 계속해서 도전하고 성장해 나가자. 아자아자 화이팅!

profile
백엔드 취준생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