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ose + State를 함께 사용하며 겪은 문제점이 있다. 어떻게 네트워크 상태 처리를 야무지게 하지..? 뷰마다 when(state) 로 관리하는 것은 너무 비효율적이고 중복 코드가 많다. 이를 깎아보자. UI에서 서버 데이터를 받아오는 예시이다. 호출하면서
material3 공식 사이트에서 보면 사용할 수 있는 TabRow가 위와 같이 2개로 나온다. 내가 사용하고 싶었던 것은 1번! 하지만 아무리 해도 찾을 수 없었다.. 알고 보니 해당 버전은 material3 Beta 버전에서만 지원하고 그마저도 API 34부터 지원
이전 포스팅(https://velog.io/@jyo_ong/%EA%B6%8C%ED%95%9C-%EC%84%A4%EC%A0%95-%ED%95%98%EA%B8%B0권한 선언 까지는 저번 포스팅 2번(https://velog.io/@jyo_ong/%EA%B
협업 프로젝트를 하다 보면 서로 다른 코드 스타일로 누가 어떤 코드를 작성했는지 볼 수 있을 정도로 다양한 스타일이 존재한다. 물론 이렇게 하면 코드 가독성이 떨어지고 일관된 코드 스타일이 보장되지 않는다. 그래서 코드 퀄리티를 높히고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관련 도구
모든 안드로이드 앱은 접근이 제한된 샌드박스에서 실행된다. 즉, 앱이 샌드박스 밖에 리소스나 정보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 권한을 선언 하고 해당 엑세스를 제공하는 권한을 요청해야 한다. 이전에는 앱이 시작되는 시점에 필요한 모든 권한을 한번에 요청했다. 하지만 보안 규정
Firestore는 구글에서 서비스 중인 문서(document) 기반 NoSQL 데이터베이스로 서버 개발없이 편하게 안드로이드 프로젝트에 적용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이 사용한다. 각각의 문서는 키-값 형식 필드를 묶은 것으로 JSON 형식으로 표현할 수 있으며, 이러한
배달의 민족, 토스 등 몇몇 IT기업은 안드로이드 개발 직군을 지원할 때 코틀린으로만 코딩테스트를 응시할 수 있다. 자료형 선언이 귀찮아서 C++에서 파이썬 으로 넘어가 코딩 테스트를 치루던 나로서는 자료형 맞추는 데서 시간을 많이 썼다. 파이썬은 []으로 리스트, 배
1. 왜 그거 써? 안드로이드를 처음 개발할 때 선택할 수 있는 언어는 Java, Kotlin 두 가지가 있다. 나는 Java를 잘하는 편도 아니였고, 최근엔 모두 코틀린으로 개발하고 있다는 말에 Java를 건너 뛰고 바로 Kotlin으로 안드로이드 개발을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