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Project) : 게임을 구성하고 만드는 공간(Space)
오브젝트(Object) : 언리얼 엔진의 기본 구성 요소
레벨(Level) : 게임을 즐길수 있게하는 모든 공간 (= 배경, 맵)
액터(Actor) : 레벨에 배치할 수 있는 오브젝트
컴포넌트(Component) : 액터를 구성하는 시각적 요소
메쉬(Mesh) : 컴포넌트를 구성하는 것
머티리얼(Material) : 액터나 폰의 겉 표면
클래스(Class) : 한 종류의 액터나 오브젝트들이 모여있는 집합체
폰(Pawn) : 플레이어가 직접 조종하거나 ai가 조종하는 객체(플레이어가 조종 시 캐릭터라 지칭)
캐릭터(Character) : 폰 액터의 서브 클래스(플레이어의 캐릭터에 쓰임) 플레이어의 이동에 대한 부가 코드가 있음
월드(World) : 레벨에 사용된 오브젝트나 레벨을 표시한 것
빌드(Build) : 게임 화면상에 존재하는 모든 그림자를 그리는 것
에셋(Asset) : 게임제작 시 사용하는 모든 재료
블루프린트(Blueprint) : 특정한 정보나 기능을 가진 블록들 (코딩과 비슷한 기능을 한다)
위젯(Widget) : 게임 플레이 화면에 드려지는 모든 것(HP 창, 스테미너 창, 메인메뉴 등)
컴파일(Comfile) : 블루프린트나 코딩의 기능을 발현 시키는 것
게임모드(Gamemode) : 게임 모드 클래스 플레이중인 게임의 규칙 설정을 담당(다음 레벨에 도달할수있는 조건, 규칙 등)
플레이어 컨트롤러(Player Controller) : 플레이어가 입력 값을 받는 것
AI컨트롤러(AI Controller) : 게임내 NPC 에 표상으로 폰을 빙의
플레이어 스태이트(Player State) : 플레이어의 상태를 나타냄(레벨, 체력바, 마나 등)
플레이어 인스턴스(Player Instance) : 캐릭터의 외적인 요소(카메라 전환, 위젯 등)과 같은 것들의 정보를 담는 것
게임 스테이트(Game State) : 게임의 상태 (게임 점수, 경기 시작 여부, AI수 등 정보 포함)
브러시(Brush) : 게임플레이 볼륨을 정의하기 위해 레벨에 배치하는 3d 볼륨
※참고: https://creatinggame.tistory.com/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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