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 Swift 공부 - Target-Action Design Pattern

김영채 (Kevin)·2021년 1월 28일
0

iOS & Swift

목록 보기
55/107

Target-Action 디자인 패턴


  • Delegate Design Pattern과 마찬가지로 iOS 환경에서 많이 사용되는 디자인 패턴 중 하나

  • 이 디자인 패턴에서 객체는 이벤트가 발생할 때 다른 객체에 메시지를 보내는 데 필요한 정보를 포함

    → Target = 액션이 호출될 객체를 의미 (보통 Controller)

    → Action Message = 이벤트 발생 시 전송된 메시지

Why use ?

A. 만약 특정 이벤트가 발생했을 때 abc라는 이름의 메서드를 호출해야 하는 상황이라고 생각해 봅시다. 그런데 이 abc라는 (액션)메서드는 A라는 클래스에도 정의되어 있고, B라는 클래스에도 정의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같은 메서드가 여러 클래스에 정의되어 있는 경우도 있고, 그런 클래스의 인스턴스가 여러개인 상황도 있습니다. 이런 여러 가지 상황에서 우리가 원하는 객체를 Target으로 지정하면 abc라는 액션을 실행할 객체를 상황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IBOutlet 을 통해 선언한 DatePicker 에 Target 를 추가하는 코드
  • 액션 실행 시 didDatePickerValueChanged( ) 함수 실행

위 내용은 "https://www.boostcourse.org/mo326/lecture/16854" 을 참고하여 공부한 내용을 개인적으로 정리하였습니다.

profile
맛있는 iOS 프로그래밍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