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애드온을 만들건데

Hisop·2023년 3월 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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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W Addon De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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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온을 개발해보자고 생각한지 몇달이고 지난듯 하다.
데드라인이 정해져있는 프로젝트가 아니기도 했고, 다른 일들을 처리하느라 애드온 개발에 쏟을 시간이 부족했다. 앞으로도 남는 시간에 건드리게 될듯하다. 언제 끝날지 모른다는 뜻...


정확히 뭘 만들건데

저번 포스트를 작성할때도 막연히 거래에 대한 애드온을 만들어봐야지 하는 생각만 했다.
이번엔 어떠한 기능을 하는 애드온을 만들고싶은지 명확하게 정해보았다.

와우에는 레이드라는 컨텐츠가 존재한다. '공격대'를 모아 고난이도의 던전을 클리어하는 컨텐츠로 난이도가 어려운만큼 좋은 아이템을, 다수의 사람이 모인만큼 많은 아이템을 드랍한다. 그런데 이 아이템을 어떻게 나눌까?
현재 게임에서 가장 대중적인 방식은 '골드 파티'라 부르는 방식으로 리더가 아이템을 가지고 있다가 공개 경매를 진행해 판매한다. 이후 약속한 공략시간이 지난 뒤 모인 돈을 균등하게 분배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하지만 이 역시 유저들이 만든 방식이기에 분명 빈틈과 문제점이 존재하는 방식이다.
계산이 틀려 분배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거나 모은 돈을 분배하지 않고 도망가는 등... 골드 닌자

아무튼 이 경매, 분배를 도와주는 애드온을 만들어보고자 한다.
그럼 그렇지 당연하게도 비슷한 기능을 하는 애드온은 누군가가 만든 적이 있다.
T_RAID 라고 불리는 애드온으로 사용자간의 거래 내역을 저장해 모인 골드를 n명으로 분배하는 기능까지 구현되어있다.

하지만 이 애드온은 업데이트가 멈춘지 꽤 시간이 지났고, 블리자드의 API가 수정됨에 따라 당장 사용할수 있게 만든 사용자들의 팬픽스버전만 배포되는 중으로 내가 새로 만들어서 배포하는데에 충분한 명분이 생겼다. (사실 상관없이 만들거긴했음)

애드온 개발을 연습하는게 목적이니 위 애드온을 뜯어고치는게 아닌 내 애드온을 밑바닥부터 만들어보는게 목표였다.


구현해야 할 것

  • Main (입력한 데이터 정리하여 표시)
  • Remote (데이터 입력)
  • Trade history (거래내역 기록)
  • DB (재접속해도 소멸하지 않도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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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seoul - C, C++ / YagomAcademy - Swif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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