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애드온 개발을 해보자

Hisop·2023년 2월 6일
0

WOW Addon Dev

목록 보기
1/9
post-thumbnail

왜 만드는데?

나는 게임을 즐겨한다. 좀 많이 즐겨한다... 그 중 와우는 꽤 오래 즐겼다.
와우는 타 게임과 다르게 유저가 커스텀한 애드온을 허용하며 유저들은 허용된 API내에서 받은 데이터를 이용해 애드온을 만들어 배포하고 사용한다.
언제까지 남이 만들어주는것만 사용할까 나도 한번 만들어보자, 공개적으로 배포할만한 애드온을 한번 만들어보자는 생각이 들었다.


어떤 문법을 사용할까?

와우 애드온 개발에는 Lua라는 스크립트 언어를 사용하는데 C와 C++과 굉장히 유사한 문법으로 문법 자체는 빠르게 배울 수 있었다.
문제는 따로 있었다. 게임사에서 배포하는 API들의 용도와 GUI에 쓰이는 프레임들이 어떻게 구성되어있는지 전혀... 전혀 모른다. 한국어로 된 자료는 전무하다시피 하며 외국 포럼들을 뒤져서 어떤식으로 구성되어있는지 천천히 찾아보기 시작했다.


그래서 뭐 만들게?

거창한 애드온을 만들 생각은 없다. 일단 GUI를 띄우고 데이터를 어딘가에 저장해보고 싶다. 게임을 완전히 종료하고 재실행했을때도 데이터들이 남아있게 만드는것이 목표다.
인게임 내 거래를 편하게 하게 위한 메모, 기록 간단한 기록용 시트를 만드는것이 목표다.
얼마에 팔렸는지, 얼마가 모였는지, 얼마를 분배할지 기록하고 파티원에게 보고할 수 있도록

이렇게 하나 만들어 보면 다른 기능을 만드는건 간단할것이라 생각한다.

profile
42seoul - C, C++ / YagomAcademy - Swift

0개의 댓글